한국장학재단 이달의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국가(우수)장학금 수혜학생 230명이 대학생 멘토로 활동
7월 3주부터 여름방학 활용해 전국의 읍·면·리 등 소외지역의 32개 초·중·고생 약 700명 대상으로
재능봉사 멘토링(진로상담, 학습지도, 예체능 주제 등) 캠프활동 진행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안양옥, 이하 “재단”)은 7월 13일(목)~14일(금) 2회로 나누어 한국장학재단 서울사무소(KOSAF 푸른등대 제2교육연수센터)에서 ‘국가(우수)장학생 재능봉사 캠프’ 멘토 사전교육을 개최하였다.
‘국가(우수)장학생 재능봉사 캠프’는 국가(우수)장학금을 지원받은 대학생들이 자신이 받은 혜택을 사회에 환원하고자 농·산·어촌 소외지역의 초·중·고를 방문하여 재능봉사(진로상담, 학습지도, 예체능 주제 등) 활동을 하기 위하여 발족되었다.
이를 위해 재단은 6월 8일(목)부터 6월 14일(수)까지 전국의 국가(우수)장학금* 수혜 학생을 대상으로 참여 신청을 받아, 최종 230명(32개팀)의 대학생 멘토를 선발하였다.
* 소득연계형 국가장학금(Ⅰ․Ⅱ유형, 다자녀, 지방인재), 국가우수 장학금(대통령과학, 국가우수(이공계), 인문100년, 예술체육비전, 드림)
* 소득연계형 국가장학금(Ⅰ․Ⅱ유형, 다자녀, 지방인재), 국가우수 장학금(대통령과학, 국가우수(이공계), 인문100년, 예술체육비전, 드림)
선발된 장학생은 6~10명 내외로 32개팀(총 230명)을 구성하여 전국의 초·중·고교에 방문하고, 4~6일간 캠프 형식으로 재능봉사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안양옥 이사장은 “국가(우수)장학생으로서 국가에서 받은 혜택을 자신이 가진 지식과 재능을 통해 사회에 환원하고자 하는 대학생 여러분의 역할이 중요하고 진심으로 자랑스럽다.” 며, “캠프 활동기간 동안 여러분의 재능과 경험을 후배들에게 나누어 줌으로써, 초·중·고교생들이 꿈과 희망을 가지고 훌륭한 인성을 지닌 학생으로 성장하는 동기가 되도록 도와주길 바란다.”는 말을 전했다.
더불어, “앞으로 더 많은 대학생들이 자발적으로 ‘국가(우수)장학생 재능봉사 캠프’ 등 사회 환원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확대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방송관련 학과 재학생 총 100명에게 각 200만원
장학금 지원
방송분야의 첫 장학지원사업으로 방송인재육성에
대한 기대감 높여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안양옥)과 ㈜현대홈쇼핑(사장 강찬석)은 7월 4일(화) 한국장학재단 대회의실에서 국내 방송관련 학과 저소득층 성적 우수 대학생 지원을 위한 장학금 기탁식을 가졌다.
㈜현대홈쇼핑은 6년 연속 한국종합서비스 대상 수상 등 고객만족과 풍요로운 세상구현을 위해 앞장서는 대표적 통신판매기업으로, 방송관련학과 학생들이 미래우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한국장학재단에 총 2억 원의 푸른등대 기부장학금을 기탁하였다.
현대홈쇼핑 푸른등대 기부장학금은 총 100명에게 200만원(1개 학기)의 장학금을 지원하며, 국내 4년제 대학교 방송관련학과에 재학 중이면서 소득분위 3구간 이내, 직전 정규학기 백분위 80점 이상(최소 12학점 이상 이수)이면 신청할 수 있다. 재단은 가계소득과 자기소개서 심사를 통해 장학생을 선발한다.
안양옥 이사장은 “방송의 화려한 모습 이면엔 꿈을 이루기 위해 불철주야로 구슬땀을 흘리는 젊은 청년들이 많다”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을 향해 도전하는 방송 분야의 우수인재들을 위해 기부해주신 현대홈쇼핑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강찬석 사장은“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학업에 정진하는 대학생의 꿈을 후원하고, 나눔 문화 확산에 동참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방송매체를 활용하는 유통 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장학금 뿐 아니라 영상 공모전 등 아낌없는 후원을 할 것을 약속 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현대홈쇼핑 푸른등대 기부장학금 신청은 7월 중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에서 접수할 예정이다.
▶ 한국장학재단 기부금 조성 사업 “푸른등대’
- 한국장학재단 “푸른등대”는 기부를 통해 대한민국 청년에게 희망을 전하는 기부금 조성사업 브랜드이다.
- 2011년 법정기부금단체*로 지정되었으며, 저소득층 대학생 및 각 분야 우수 인재 장학사업, 인재육성 프로그램과 기숙사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 법정기부금단체 세제혜택: 법인은 소득금액의 50% 한도 내에서 손금 산입, 개인은 소득금액의 100%까지 세액공제
- ARS 소액기부(1통에 2,000원) ☏ 060-700-1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