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한국장학재단
2016.07

201607재단소식

한국장학재단 이달의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한국장학재단 학자금지원센터 개소

  • 대학생 현장애환을 직접 서비스하기 위한 광주 학자금지원센터 개소

    광주, 전남, 전북 지역 현장서비스 강화로 정부3.0 <서비스 정부> 탄력

    전국 광역별로 개소 확대 예정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안양옥, 이하 “재단”)은 7월 7일(목) 전남대학교(총장 지병문) 용봉문화관에서 광주 · 전남 · 전북지역 대학생의 맞춤형 장학 지원을 위한 광주학자금지원센터(이하 “광주센터”) 개소식을 개최하였다.


    광주센터 개소에 따라, 국가장학금과 학자금 대출 지원을 필요로 하는 광주 · 전남 · 전북지역 대학생과 학부모에 대한 현장 중심 서비스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 광주센터는 국가장학금, 학자금대출 등 재단 주요 사업에 대한 1:1 맞춤형 대면 상담 뿐 아니라, 체계적 · 통합적인 현장 모니터링, 안정적인 정부정책 운영을 위한 대학과의 협업 내실화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교육청, 언론 등 지역 내 유관기관과의 교류․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며 국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채널을 담당하고, 학자금지원센터를 통한 학생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정부3.0 중 <서비스 정부> 구현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안양옥 신임 이사장은 “재단 출범 이후 취업후 상환 학자금대출 도입, 국가장학금 확대 등 양적인 성과를 이뤄왔으나, 앞으로는 지역별 맞춤형 대면지원 등 질적인 성장으로 학생, 학부모의 감동을 실현할 시기” 라며, “광주센터는 광주 · 전남 · 전북지역의 국가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 지원의 사후관리를 위해 현장에서의 목소리를 듣고 고충을 해소하는데 큰 역할을 담당”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지역 대학생 뿐 아니라 초 · 중 · 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에게도 국가장학금 및 학자금대출 정책을 알림으로써, 배우고자 하는 의지와 능력이 있는 학생들의 푸른 등대가 되어 고등교육에 진학하기까지 안정적으로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 광주센터는 2014년 7월에 설립된 부산학자금지원센터를 시작으로 서울, 대구에 이어 4번째 학자금지원센터이다. 향후 광역별로 학자금지원센터를 확장하여 전국 대학생 및 학부모에 대한 현장 서비스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MENU

닫기
다른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