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한국장학재단
2016.05

201605재단소식

한국장학재단 이달의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대구광역시교육청과 한국장학재단 협약식

▲ 4.26.(화), 한국장학재단 곽병선 이사장(우측)과 대구지방국세청 서진욱 청장(좌측)이 대구지방국세청에서 대구·경북 지역 인재육성 등 지원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대구·경북 지역 대학생,
    국세행정 현장경험 제공

    한국장학재단, 대구지방국세청과 지역인재육성 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로 정부3.0 내실화

    한국장학재단(이사장 곽병선, 이하‘재단’)과 대구지방국세청(청장 서진욱)은 4월 26일(화), 대구정부합동청사에서 「국가근로장학사업 등 지역인재 육성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국가근로장학사업 등을 통해 지역 대학생들에게 국세행정 현장경험을 제공하는 등 지역인재 육성에 기여할 예정이다. 재단은 대구·경북지역 대학생들에게 근무환경이 우수한 지방청에서의 현장 직업체험을 통한 취업역량 향상 등 향후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선순환 모델이 구축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취업 및 전공연계를 위한 교외 근로의 질을 제고하여 기관 간 협업 및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강조하는 정부3.0 추진에 탄력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취업 후 상환 학자금 제도개선을 위해 현장의 의견 등을 공유함으로써 대학생들의 건전한 상환이 가능하도록 지속적으로 협력을 펼쳐갈 예정이다.


    재단 곽병선 이사장은“올해 대구지방국세청을 비롯하여 대구·경북지역 공공기관, 정부 등 지역 유관기관과 업무협력을 통해 국가근로장학사업의 참여를 유도하여 지역 대학생에게 보다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MENU

닫기
다른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