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이달의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안양옥, 이하 “재단”)은 8월 29일(화) 재단 서울사무소에서 제6기 ‘세계를 향한 꿈도전단’ 활동결과 평가 및 해단식을 개최했다.
우리은행이 후원하고 재단이 함께하는 ‘세계를 향한 꿈도전단’은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해 대학생들에게 세계 속에서 꿈도전을 펼칠 기회를 주는 재단의 대표적인 인재육성프로그램으로 금번 6기엔 총 18팀, 60명의 학생들이 선발되어 꿈도전을 완료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6기 학생들의 꿈도전 결과를 공유하고, 우수활동팀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우수활동팀은 우리은행 관계자와 재단 직원 대표, 6기 꿈도전단 상호평가 합산점수의 평균값으로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3팀, 총 6개 팀을 최종 선발했다. 우수활동팀으로 선정된 팀에겐 소정의 상품이 증정되며, 대상수상 팀에게는 우리은행 입사 지원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제6기 대상은 ‘하와이 여성 독립운동가 이야기’를 주제로 다큐멘터리 제작에 도전한 리프레임 팀(인하대학교 윤혜원, 서유진, 박재연)이 수상했다. 리프레임 팀은 낯선 땅 하와이에서 독립을 위해 헌신한 여성 독립운동가에 대해, 그동안 대중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를 재조명하기 위해 14일 간 미국 하와이에서 꿈 활동을 펼쳤다.
리프레임 팀은 “기존 미디어에서 소외받아온 콘텐츠들도 충분히 매력적이라 생각해, 이를 콘텐츠를 제작하여 다시 프레임 안으로 넣어보자는 기획의도로 꿈도전단에 지원했는데, 대상까지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꿈을 펼칠 기회를 준 우리은행과 재단에 깊은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소외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견하여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재단 안양옥 이사장은 “건강하게 꿈도전을 마무리한 6기 꿈도전단 모두가 자랑스럽고, 전 세계에서 학생들이 꿈도전을 위해 흘린 땀방울이 값진 경험이 되어 글로벌 인재로의 성장에 한걸음 다가설 것” 이라고 6기 꿈도전단을 격려했으며 또한,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한 지난 5년 간 지속적 기부에 참여해주신 우리은행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7기, 8기에 걸쳐 보다 많은 학생들이 꿈도전을 통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지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우리은행 조운행 부행장은 “이번 꿈 도전이 6기 학생들 모두에게 향후 각자의 발전에 밑거름이 되기를 기원하며, 앞으로도 세계를 향한 꿈도전단이 모든 대학생들이 선호하는 최고의 꿈 도전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더 노력하겠다.” 라고 6기 꿈도전단 학생들을 격려했다.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안양옥)과 한국화웨이(대표 멍 샤오윈)은 8월 31일(목) 한국장학재단 서울사무소 대회의실에서 공학계열 우수 대학생 지원을 위한 장학금 기탁식을 가졌다.
글로벌 정보통신기술(ICT) 혁신 기업인 한국화웨이는 국내 전자·공학 분야의 우수 대학생 지원을 통해 국내 IT·환경에 기여하고자 지난 2014년부터 꾸준히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다. 올해 조성된 한국화웨이 푸른등대 기부장학금은 내년도 신규로 선발되는 장학생들에게 생활비 장학금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국내 4년제 대학교 IT컴퓨터, 통신, 전자관련 공학계열 전공자 중 3학년 이상 재학 중인 학생이면 지원할 수 있으며, 선발된 장학생은 최대 2개 학기 동안 500만원의 생활비 장학금 지원을 받게 된다. 한국화웨이 장학생 모집안내는 내년 초 시행될 예정이다.
한국장학재단 안양옥 이사장은 “2014년부터 공학계열 우수인재육성과 국내 IT환경 개선을 위해 꾸준히 장학금 지원에 동참해준 한국화웨이에 감사의 표시를 전했고, 앞으로도 한국장학재단은 한국화웨이의 기부 취지에 맞도록 국내 IT환경의 발전과 대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화웨이 멍 샤오윈 대표는 “화웨이는 보다 연결된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한국학생들이 미래 ICT 사회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며, 앞으로도 한국화웨이는 기업 시민으로서 국내 인재를 육성하고 지역 사회에 적극적으로 기여하도록 노력할 것”이라 전했다.
▶ 한국장학재단 기부금 조성 사업 “푸른등대’
- 한국장학재단 “푸른등대”는 기부를 통해 대한민국 청년에게 희망을 전하는 기부금 조성사업 브랜드이다.
- 2011년 법정기부금단체*로 지정되었으며, 저소득층 대학생 및 각 분야 우수 인재 장학사업, 인재육성 프로그램과 기숙사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 법정기부금단체 세제혜택: 법인은 소득금액의 50% 한도 내에서 손금 산입, 개인은 소득금액의 100%까지 세액공제
- ARS 소액기부(1통에 2,000원) ☏ 060-700-1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