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내용 바로가기
한국장학재단
2015.12

201512재단소식

한국장학재단 이달의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 한국장학재단, 대구 이전 개소식 개최

    대구 이전을 계기로 제2의 창립 계기 마련

    한국장학재단(이사장 곽병선)은 11월 18일(수) 11시 대구 동구 신암동 본사에서 대구 이전 개소식을 열었다.

    정부의 공공기관 이전 정책에 따라 대구에서의 공식 출발을 알리는 이번 개소식에는 황우여 교육부총리, 권영진 대구시장, 류성걸 국회의원과 대구지역 대학 총장을 비롯한 교육계 인사와 대구 이전 공공기관장 및 지역인사 등 400여 명이 참석해 새로운 시작을 축하했다.

  • 개소식에 참석한 황우여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재단이 대구 이전 이후에도 지금까지 수행해 온 바와 같이 소득연계형 반값등록금 완성 및 대학 교육비 부담 경감이라는 국정과제 완수를 위해 보다 힘써 주기를 바라며, 특히 교육부가 추진하고 있는 교육개혁 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데 재단이 큰 일조를 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국장학재단 곽병선 이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국채보상운동이 시작된 이 곳 대구에서 국가와 사회가 지원한 연간 10조원 규모의 자원을 누구나 소중한 인재가 되도록 운영하는데 사명을 다할 것이다.” 며, “전국 대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기관으로 재도약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장학재단은 교육부 산하 준정부기관으로 2009년 설립되어 국가장학금 및 학자금대출 사업을 통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대학생들에게 학자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기숙사 및 멘토링 등 다양한 인재육성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지난 10월부터는 부서별 순차적으로 대구 이전을 진행하여 11월 2일부터 400여 명의 직원들이 대구에서 본격적인 업무를 개시하였다.

한국장학재단 대구 이전 개소식 행사 사진

▲ 사진설명 : 2015.11.18.(수), 한국장학재단 대구 이전 개소식 행사 사진. 좌측부터 이동희 대구광역시의회 의장, 류성걸 국회의원, 곽병선 한국장학재단 이사장, 황우여 교육부총리, 권영진 대구광역시장, 이광구 우리은행장


MENU

닫기
다른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