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내용 바로가기

2015년 우수 활동 보고서 이달의 우수한 활동 보고서를 소개합니다.

2015년 우수 활동 보고서 이달의 우수한 활동 보고서를 소개합니다.

꿈에 그리던 3대 광고대행사, 대홍기획을 탐방하다!

최대균 배움지기
한상필 나눔지기팀 : 마케팅
  • 01 활동내용

    어제 한상필 나눔지기님과 대홍기획에 방문하였습니다. 대홍기획은 우리나라 3대 광고대행사로서, 광고를 공부하고 꿈꾸는 사람들이라면 모를 수가 없는 유명한 회사입니다. 그런 회사에 한국장학재단이 제공하는 이런 좋은 기회를 통해 방문해 볼 수 있게 되어서 너무 설렜습니다. 대홍기획의 대리님이 처음으로 우리를 맞아주셨습니다. 제가 생각했던 광고대행사는 굉장히 분주하고 활동적인 곳 인줄로만 알았는데 막상 내부는 차분하고 조용해서 깜짝 놀랐습니다. 물론 일하시는 직원들은 모두 다 정신없이 바빠 보였습니다. 그런 모습을 보면서 저도 빨리 이런 곳에 취직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회사 내부 구경이 끝나고 본격적인 대홍기획이 원하는 사람에 관한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대홍기획은 크리에이티브한사람, 열정적인 사람, 그리고 최근에는 공격적인 AE를 원한다고 들었습니다. 또한 외국어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으니 부담갖지 말고 얼마든지 지원해도 좋다고 하셨습니다. 인사 팀의 강의 끝에 홍보팀의 대홍기획 광고 공모전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막 저도 준비하던 시기였는데 매우 좋은 정보들을 많이 들었습니다. 오늘 하루는 지금까지 멘토링 했던 경험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입니다. 다음 7월 여주 세계광고페스티벌이 매우 기대됩니다.

  • 02 돌아보기

    이번 대홍기획 인사팀 분에게 묻고 싶은 게 참 많았습니다. 그런데 저희 팀이 여덟 명이다 보니 묻고 싶었던 것을 전부 물어 볼 수가 없었습니다. 조금 아쉽습니다. 따로 이메일 주소나 연락처라도 받아두었으면 이런 후회는 없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음 기업 탐방 때는 좀 더 적극적으로 묻고 또 물을 것입니다.



    03 실천할 점

    대홍기획 광고 공모전이 이제 막 시작되었습니다. 제 주변에는 작년 대홍기획 광고 공모전 대상을 받은 사람이 하나 있어서, 저도 눈 여겨 보고 있었습니다. 경쟁이 너무 치열합니다. 하나의 상장을 받기 위해 천명도 넘게 도전합니다. 저는 공모전 경험이 한 번도 없고, 수상도 당연히 해 본 적 없습니다. 하지만 저도 4학년이기에 더 이상 물러날 곳이 없습니다. 방학이라고 놀지는 않을 것입니다. 언제나 광고 회의는 즐거운 일입니다. 다른 사람들과 다른 생각을 나누고 그것의 합의점을 찾아가는 일은 뿌듯합니다. 경험은 없지만 늘 즐거웠던 그 마음으로 도전할 생각입니다.

4차 멘토링 : 남한산성- 도전과 응전의 역사와 정신

안준영 배움지기
최종섭 나눔지기팀 : 진로·창업
  • 01 활동내용

    남한산성을 등반하며 남한산성에 얽힌 병자호란의 역사에 대해 생각해보고 호국정신과 도전에 대해 이야기해보며 그 정신을 함양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침 8시 30분까지 산성역에서 모여서 대략적인 산행계획과 멘토링 일정에 대한 설명을 나눔지기님께 듣고 9시부터 본격적인 산행을 시작했습니다. 산행을 하며 남한산성에 있는 문화재와 유물들을 살펴보며 병자호란의 역사에 대해 상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중간 중간 경치가 좋은 곳에서 단체사진도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12시 30분까지 산행을 마치고 나눔지기님께서 예약하신 한식당에서 닭볶음탕과 도토리묵 파전 등을 먹으며 나눔지기님의 좋은 말씀을 듣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02 나눔지기의 가르침

    이번 멘토링의 주제는 도전과 응전이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많은 산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남한산성을 선택하셨던 이유는 남한산성이 얼마 전 세계문화유산에 등재 될 만큼 자연경관도 수려할 뿐더러 병자호란의 역사가 담겨있는 곳이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희는 등반을 하면서 병자호란이 일어났었던 배경과 그 역사적 사건을 되짚어보며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이 배워야 될 점등을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03 실천할 점

  • 매번 느끼는 것이지만 멘토링에 참석하면서 배우는 것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저는 이번에 기업인턴에 합격하여 나눔지기님께서 개인적으로 인턴으로 가져야 할 마음가짐과 태도에 대해서도 알려주셨습니다. 그래서 저는 내일부터 시작하는 인턴십에 다음과 같은 마음가짐으로 참여하려고 합니다. 먼저 30분 일찍 출근하며 시간약속을 엄수하도록 할 것입니다. 나눔지기님께서는 항상 사회에서 시간약속은 칼 같이 지켜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셨고 저 또한 그렇게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두번째는 어떤 일이든 나설 일이 생긴다면 주저하지 않고 자신감 있게 적극적으로 일에 임할 것입니다. 세번째는 인사를 잘할 것입니다. 인사는 모든 일의 기본이며 당연한 부분이지만 최근 이러한 기본적인 부분을 숙지하지 못하는 젊은이가 많다고 나눔지기님께서 말씀해주셨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을 놓치지 않고 지켜나갈 것입니다.

    이외에도 남들과는 다른 노력과 성실성을 보여줄 수 있도록 차별화된 노력을 행할 것이며 그런 와중에도 팀 동료와 화합하고 협력하며 일을 할 수 있는 인재임을 보여줄 수 있도록 할것입니다.

BB와의 세번째 만남, 나를 찾아서!

권다혜 배움지기
김상임 나눔지기팀 : 자기계발
  • 01 활동내용

    배움지기 팀장 사전교육 전달받기 - 팀장 사전교육을 다녀온 윤은진 팀장으로부터 리더십이 무엇인지, 리더로서의 역량은 어떤 것들이 요구되는지 등에 대해 전달받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0가지 질문 인터뷰하기 - 두 사람이 짝을 지어 주어진 30분 동안 한 사람은 10가지 질문에 대해 인터뷰하며 오로지 경청만 하고, 다른 한 사람은 그 질문에 깊이 있게 생각해보고 대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인정과 미덕의 언어로 스스로의 존재감 일깨우기 - 앞서 인터뷰를 진행했던 짝끼리 나와 약 1분 동안 인터뷰한 내용을 간추려 서로를 팀원들에게 소개하는 활동을 했습니다. 그 소개를 듣는 팀원들은, 소개받는 팀원을 잘 표현할 수 있는 인정과 미덕의 단어들을 골라 포스트잇에 쓰고 이를 힘차게 읽으며 소개받은 팀원의 가슴에 붙여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활동이 끝나면 자신의 소감을 이야기하는 것으로 스스로의 존재감을 일깨우는 시간을 마무리했습니다.

  • 02 돌아보기

    우선 이번 멘토링에 참여하면서 잘했다고 생각한 부분은 자신있는 태도로 활동에 참여했다는 점이었습니다. 평소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며 소극적으로 행동하던 태도를 극복하고자 자신감있고 당당한 태도로 활동에 임했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스스로 충분히 적극적일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다음으로 잘했다고 생각한 부분은 마음을 열고 진심으로 활동에 임했다는 점이었습니다. 스스로에 대해 오픈하는 활동이 주를 이루었던 만큼 솔직한 태도로 스스로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기도 하고, 다른 팀원들의 이야기도 귀담아 듣고 진심으로 응원하는 마음을 전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잘했다고 생각하는 부분은 경청의 미덕을 잘 실천했다는 점이었습니다. 인터뷰하는 활동을 하며 상대가 존중받고 있다는 느낌이 들게끔 경청하고자 노력했고, 이러한 노력으로 상대를 감동시킬 수 있었다는 점에서 스스로에게 칭찬해주고 싶었습니다.

  • 03 나눔지기의 가르침

    나눔지기께서는 스스로의 존재감에 대해 충분히 일깨워주셨습니다. 우선 짝을 지어 인터뷰하는 활동을 통해 그동안 미뤄오기만 했던, 스스로에 대한 깊이 있는 질문에 답을 하고자 나에 대해 생각해보고 정리해보는 소중한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주셨습니다.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지는 시간을 통해 추상적으로만 생각하고 있었던 '나'의 존재에 대해 더욱 명확하게 알아갈 수 있었습니다. 이후 인터뷰한 내용을 발표한 뒤, 다른 팀원들로부터 스스로의 존재감을 인정해주는 메세지를 전달받는 활동을 하며 '나의 존재'에 대해 인정하고 인정받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주셨습니다. 나눔지기께서 알려주신 인정과 미덕의 단어들로 저를 비롯한 팀원들의 존재를 표현함으로써, 서로 다른 존재를 인정하고 개개인마다 고유하게 빛나는 가치에 대해 함께 나눌 수 있었습니다.

내가 가진 고민에 대해서 얘기해보고 해결방법을 찾자.

권형호 배움지기
김한주 나눔지기팀 : 자기계발
  • 01 활동내용

    이번 활동은 나눔지기님과 1:1면담 시간을 갖는 것이었습니다. 이번에 멘토링 활동을 하기 전에 나눔지기님께서 자신이 가진 고민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깊게 생각해보고, 해결방법에 대해서 혼자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나눔지기님과 함께 생각하며 찾아보자고 하셨습니다. 처음에는 그저 남들도 하고 있는 취업, 대학원 등과 관련한 고민을 얘기하면 되겠거니 했지만, 생각을 바꾸어 그런 남들과 똑같은 고민 보다는 진정으로 내가 고민하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에 관해 생각해본 후에 나눔지기님을 믿고 개인 면담시간에 임했습니다. 제가 가진 고민에 대해서 나눔지기님은 그 누구보다도 진지하게 들어주셨습니다. 나눔지기님의 진중하신 태도에 저도 더욱 마음을 열고 임할 수 있었고, 스스로의 해결 방안을 생각하여 지금은 그 방안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점점 고민이 풀리고 있는 것이 느껴지고 있으며 생활하는데 있어서 많은 부분에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 02 사전준비

    이번 멘토링을 위해서 사전에 준비한 것은 제가 가진 고민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진지하게 생각해 보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그 고민을 나눔지기님과 나눌 수 있도록 마음먹는 것이었습니다. 제가 가진 고민은 지극히 개인적인 것이었고, 남들에게 말하기 꺼려지는 내용이었기 때문에 이를 말하기 위해서 나름의 생각과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 03 나눔지기님의 가르침

    먼저 나눔지기님께서는 제가 가진 고민을 늘 혼자해결하려고 하기 보다는 진정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사람과 고민에 대해서 대화하면서 스스로 그에 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라고 알려주셨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지금까지 해온 선택들 중에서 자신이 진정으로 원해서 내린 선택이 무엇인지 생각해보고, 사소한 선택이더라도 자신이 원해서 한 선택에 대해서 어떤 결과를 맺었으며 또 좋은 결과를 맺었다면 그 경우에 대해서 자주 생각해보면서 부정적인 생각들이 아닌 긍정적인 생각들을 계속 되뇌이면서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것에 대해서 알려주셨습니다. 또 자신이 내리는 결정에 있어서 심사숙고 하여 결정해야 나중에도 그 선택에 대한 후회가 없을 것이라 하셨습니다.

    그리고 하루를 마무리하거나 또는 시간이 있을 때 자신의 하루 중 좋았던 일, 반성할 일, 감사한일 등에 대해서 일기로 작성해보는 습관을 가져서 하루를 정리하게 되면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것에 있어서 좀 더 뜻 깊은 하루를 보낼 수 있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 04 실천할 점

    먼저 나눔지기님과 약속한 해결방안 두 가지에 대해서 꼭 실천해야합니다. 제가 하는 일, 목표, 일상생활을 위해서 하나 하나 계획을 작성해 실천해야 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대화를 하는 것입니다. 제가 가진 고민 중 하나를 해결하기 위해서 고민을 가지게 한 사람과 대화를 함으로써 이를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서 노력해보는 것이 이번에 실천해야 할 점들입니다.

MENU

닫기
다른호 보기